▲ 사진=은평구은평구 진관동 주민자치회는 ‘문학의 향기가 살아 숨쉬는 마을 조성’을 위해 관내 도서관을 대상으로 ‘문학동네 작가의 방’을 추가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문학동네 작가의 방’은 지역 내 국립한국문학관과 예술인마을 건립 등에 따라 지난 2020년도에 참여예산사업으로 ‘작은도서관을 통한 문학동네 만들기 사업’을 선정하고 진관동 내 작은도서관 13곳을 처음으로 지정하며 운영을 시작했다.
13개 작은 도서관별 우리 문학을 빛낸 작가를 선정하고 현판과 작가소개 안내판을 설치했다. 문인의 대표작을 비롯한 서가를 비치해 관내 주민들의 문학적 영감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설치된 작가방은 총 5개 도서관이다. 은평구립도서관 '이수지 작가방',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안녕달 작가방', 구립은뜨락도서관 '정지용 작가방', 구립상림도서관 '김영진 작가방', 숲속향기작은도서관 '이금이 작가방' 이다.
올해부터 '문학동네 작가의 방' 운영은 총 18개 도서관에서 진행한다. 신규 작가방 홍보를 위한 리플릿과 안내지도도 제작해 관내 주민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