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후시스이후시스가 '비접촉 생체 인식 출입 관리 키오스크'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키오스크를 제21회 세계 보안 엑스포에서 선보이기도 했다.
헬스케어 키오스크는 축적된 비접촉 생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건설 현장 등 산업 현장에 출근한 근로자의 출근 체크와 건강 이상 유무 확인 및 음주 측정이 가능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을 최소화를 목표로 한다.
특히 비접촉 생체 인식 기술이 접목돼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어 빠르고 간편한 현장 관리가 필요한 산업 현장을 위한 출입 관리 솔루션이다. 10초 만에 혈압과 맥박, 산소 포화도, 체온 등의 바이털 사인을 체크할 수 있다.
또한 키오스크는 은행이나 주민센터, 고속도로 휴게소의 대기 장소에서 번호표를 뽑을 때도 자가 진단으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다. 헬스케어 솔루션의 정확도는 약 90~95%대로, 클라우드 서버 운용을 통해 편리하고, 다양하게 회원을 관리할 수 있다.
이후시스는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맞춰 안면 인식 체온 측정 카메라를 국내에 도입해 매출 100억원대를 기록하고,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하는 등 업계를 선도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