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도네시아, 화산재 분출로 또 다시 공항폐쇄 - 6월부터 화산활동 빈번, 화산재 3km 상공 분출 이지혜
  • 기사등록 2015-11-04 13:08:11
기사수정


▲ ⓒAFP PHOTO / PIKONG


인도네시아 발리섬 린자니 화산이 3일(현지시간) 화산재가 3km 상공까지 치솟으면서, 결국 발리섬의 응우라이 공항(덴파사)은 폐쇄됐다.


세계적인 휴양지인 인도네시아 발리섬 동쪽 롬복섬에 있는 린자니 화산이 지난달 25일 활동을 시작한 이래 지속적으로 화산재를 분출하고 있다.


3일(현지시간) 밤에는 발리 화산 폭발로 화산재가 최대 3㎞ 상공까지 치솟으면서 35㎞ 떨어진 발리 공항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다.


기상청은 발리의 웅우라이 국제공항과 누사틍가라바랏 주(州)의 셀라파랑 국제공항이 5일까지 폐쇄될 것이며 린자니 화산폭발의 추후 상황을 살펴 보고 재개여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인도네시아 기상청은 성명을 통해 "화산 활동에 따른 진동도 계속 감지되고 있고 폭발이 더 심해질 수 있다"고 예보했다.


이에 따라 호주 항공사인 버진오스트레일리아와 제트스타는 이날 모든 여객기 운항을 중단했으며 버진 항공사는 다음날 여객기 운항중단도 고려 중이다.

또한 에어아시아는 공항폐쇄로 인해 일부 여객기 운항을 조정했다.
 
한편 인도네시아 발리는 지난 6월부터 화산활동이 빈번해 인근 공항 폐쇄조치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인도네시아는 환태평양 조산대 상에 있으며 화산 수도 130여개에 이른다.


지난 7~8월 여름휴가 절정기에도 자바섬 동부의 라웅 화산의 화산재 분출로 4차례 공항이 폐쇄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