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웹툰창작체험관, 웹툰 교육 강좌 운영 유성용
  • 기사등록 2022-04-26 16:02:51
기사수정


▲ 사진=김해시



김해시 웹툰창작체험관은 2022년도 웹툰 교육 강좌를 오는 5월 7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웹툰창작체험관은 2020년 문체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웹툰창작체험관 운영 및 조성사업’으로 안동문화의집 작은도서관에 조성되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장비를 활용한 웹툰 교육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상반기 교육 강좌는 초등 고학년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클립스튜디오를 활용한 일러스트 그리기(6회)’ ‘웹툰 일기(8회)’, ‘웹툰, 레벨 업!(19회)’ 총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연재 경험이 있는 웹툰 작가가 강의를 진행한다. 하반기에도 ‘웹툰 작가와의 만남’, ‘웹툰 리터러시’, ‘클립스튜디오를 활용한 웹툰 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웹툰의 영향력이 국내외에서 갈수록 커지고 있고 웹툰을 활용한 콘텐츠 산업도 확장되고 있다. 시민들이 웹툰 소비자에서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웹툰창작체험관에서 경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상반기 웹툰 교육 강좌는 18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공공예약포털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자세한 일정과 접수 방법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김해시 인재육성지원과(☏330-668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36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