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니트(NEET)청년의 사회진입 지원 나선다
  • 조정희
  • 등록 2022-04-26 16:48:47

기사수정


▲ 사진=청주시



청주시와 청년뜨락5959(청년센터)는 이달부터 사회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니트(NEET)청년을 대상으로 노동시장 참여 지원을 위한 '2022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해당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의 공모사업으로 장기 미취업으로 사회적 고립 현상을 겪고 있는 니트청년의 자신감 회복과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사회 진입 지원이 주요 골자이며, 충북에서는 청주시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청주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확보한 1억 2천5백만 원의 국비를 포함, 총 1억 5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125명의 구직단념 청년을 발굴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지원대상은 6개월 이상 취업 참여 이력이 없는 지역 만 18 ~ 39세 이하의 청년이며, 참여자로 선정될 경우 전문가의 심리상담·적성검사·1:1 구직상담 등 자신감 회복 지원 및 로컬크레이터 중심의 차별화된 맞춤형 지역학습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프로그램 이수 시 지원금 20만 원도 지급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청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청년정책담당관(☎043-201-1246) 또는 청년센터 청년뜨락5959(☎043-255-5959)에 문의하면 된다.


청주시 관계자는 “가장 빛나야 할 시기인 청년이, 장기 미취업으로 인해 사회적 고립 현상을 겪고 있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다”며, “이번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 청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무사히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