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 봉양읍 재활용 처리업체.27일 오전 9시쯤 충북 제천시 봉양읍 폐기물 처리업체 청풍산업에서 60대 중국인 근로자가 작업중 파쇄기에 떨어져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사고는 용역업체에서 파견 나온 근로자 A씨(63)가 건물내에서 설치되어 있는 파쇄기 위에서 작업하던중 추락해 숨졌다.
회사 관계자는 "가동중인 파쇄기 위에서 작업중 추락해 즉시 가동을 중단시켰으나 이미 기계안으로 추락한 상황이었다"며 "현재 경찰과 고용노동부 산업안전관들이 현장에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안전조치 의무위반 등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여부에 대해 회사 관계자를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이 업체는 지난 2020년 제주도의 압축폐기물 반입과정에서 성신양회의 한 간부가 폐기물처리업자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로 형사 고발되면서 폐기물 반입 과정이 드러나 지역 주민들의 반발을 샀다.
청풍산업 지난해 6월1일 대형 화재로 2억원 상당의 재산 피해를 입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