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청북도충북농업기술원은 28일 기술원에서 특화작목의 차별화 전략 수립에 따른 농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도의원, 대학교수, 농업인 대표 등 13명의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2022년도 충청북도 특화작목 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2019년 제정된 '충청북도 지역특화작목 연구개발 및 육성조례'에 의거하여 지역특화작목 발전방안 모색과 실천계획 수립에 대해 적정성을 검토하고 조정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국가 주도 지역특화작목인 포도(와인)·대추·마늘·산업곤충 등 4작목과 충북 주도 지역특화작목인 수박·옥수수·사과·복숭아 등 4작목에 대한 5개년 발전계획(‘2021∼‘2025)과 2022년도 실천계획을 심의하고 발전 방향과 핵심과제를 제시함으로써 유망 특화작목의 집중 육성 취지에 대해 중지를 모았다. 이에 따라 8개 특화작목의 브랜드가치를 높여 농업인의 소득을 향상시키고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를 이끌어 나가는 핵심 작목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농업 시대의 기술 수준에 부합하기 위한 작목별 최적화 연구개발 과제와 연구환경 조성 집중투자에 대한 의식도 함께했다.
충북농업기술원 서형호 원장은 “포도, 대추 등 8개 특화작목에 대한 발전전략과 실천계획을 충실히 수립함으로써 지역특화작목 육성기반을 확립해 농업인 소득향상과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