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디지털미디어·콘텐츠 비즈니스 매칭데이’를 오늘(29일) 서울 상암동 누리꿈 스퀘어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발사와 플랫폼사가 처음 만나는 교류의 장인 금번 ‘디지털미디어·콘텐츠 비즈니스 매칭데이’에서는 서류‧발표심사를 거쳐 선정된 12개 개발사가 아이디어를 발표하였으며, 방송사, 포털 등 다양한 플랫폼사가 참석하여 개발사와 함께 아이디어의 상용화 가능성, 협업 모델 발굴 및 연합체 구성 등을 논의했다.
이번 매칭데이를 계기로 구성되는 개발사-플랫폼사 연합체는 올해 말까지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개발을 진행하게 되며, 우수 성과에 대해서는 향후 시상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경식 차관은 “디지털 대전환에 따라 매체간 경계‧국가간 경계가 점차 소멸되고, 첨단 정보통신기술과 결합한 메타버스가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으로 등장하는 등 미디어의 패러다임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며, “과기정통부는 우리의 우수한 정보통신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혁신 서비스 상용화 등 신산업을 육성하고, 미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기술 신기술과 미디어가 융합된 혁신 서비스 창출을 위해,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 벤처 개발사와 상용화 채널을 가진 플랫폼사간 연합체 구성을 통한 서비스 개발을 지원해오고 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