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옥천군오늘(3일) 옥천군은 전입인구 확대 맞춤형 사업발굴을 위해 옥천군 전입자 만족도 설문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설문조사는 기존의 하향식 사업개발방식이 아닌 행정안전부에서 권고하는 상향식 주민의견 수렴 방식으로 진행되는 조사이며, 이를 통해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를 위한 투자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에 조사기간은 오는 5월 10일까지이며, 조사대상은 2021년 1월부터 2022년 4월까지 옥천군 전입장려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1,500명의 주민이다.
설문은 옥천군 전입 기간, 전입 이유, 전입자를 위한 정책과 사업 제안, 만족 분야, 불만족분야 등 총 16개의 문항으로 구성된 설문지를 우편으로 발송하는 방식으로 시행한다.
설문지를 작성한 전입자는 작성한 설문지를 스캔 후 담당자에게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전송, 핸드폰 사진 촬영 후 담당자 핸드폰으로 전송,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설문조사를 통해 표출된 전입자의 불만을 줄이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전입자가 희망하는 정책 및 사업을 기금사업에 반영하여 최대한 사업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입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