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4월 30일 컷오프를 당했던 최용덕 현직 동두천시장이 다시 경선을 치르게 됐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오늘(4일) 최용덕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에 낸 재심 청구를 받아들여 장영미·소원영·최용덕의 3인 경선을 치른다고 밝혔다.
현직 동두천시장인 더불어민주당 최용덕 예비후보는 지난달 4월 30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공관위)의 결정에 따라 공천에서 배제되자 곧바로 재심을 청구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동두천지역위원회 당원들과 지지자들이 ‘더불어민주당 컷오프 반대 당원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최용덕 현시장의 경선 참여 요구 서명운동’을 전개하여 2,637명의 서명을 받아 중앙당에 전달하고 재심을 수용해줄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
오늘 재심 인용으로 기사회생의 기회를 얻은 최용덕 예비후보는 “중앙당에서 가장 경쟁력이 있는 저를 경선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것 같다”며 “중앙당의 결정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경선에서 승리하고 더 나아가서는 본선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재선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용덕 예비후보는 “지난 4년간 추진했던 각종 사업을 완벽하게 마무리하고, 강력한 추진력으로 더 좋은 동두천을 조성하는데 나의 모든 역량을 결집하겠다. 중앙당의 재심 인용은 동두천 발전을 바라는 시민들의 염원을 저버리지 않은 결과”라고 말하고 6.1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의 승리를 다짐했다.
보건 교사 전문성 높여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 지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8일과 29일 이틀간 울산대학교에서 울산 지역 보건 교사와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다과목(보건)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시행으로 학생들의 교양 교과 선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도 교사의 전문성을 높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울산 시민이 묻고 울산 시장이 답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소통 프로그램 ‘울산 온(ON) 미팅’을 개최한다. ‘울산사람들과 미래를 열다’를 부제로 한 이번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이 시민들과 함께 시정과 구군정에 대해 평소 느끼는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울산의 미래 발전 ..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