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캡처 /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는 오늘(20일) 인준안 표결을 앞두고 "기본적으로 국회에서 여야가 잘 협의해서 굉장히 좀 좋은 결과가 나오기를 물론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 후보자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생산성본부빌딩에 마련된 인사청문준비단 사무실로 출근하면서 "저로서도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각종 의혹에 대해) 최선을 다해 설명했고, 거의 모든 쟁점이 일단 설명은 다 됐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전날 아침 한 후보자와의 통화에서 "인준 절차가 잘 끝나면 모든 것을 협치 차원에서 끌어나가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새 정부가 좀더 빨리 잘 출범하는 게 필요하다"고 말했다고 한 후보자는 전했다.
그는 "제가 노무현 대통령 때 국무총리와 경제부총리를 했기 때문에 지난 선거 과정을 보면서 양당(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의 정책이 비전이나 목적 면에서는 비슷한 부분이 많고 방법론에서 다소 차이가 나는 것들이 있다"며 "그것들의 차이가 그렇게 극복 못 할 일들이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 후보자는 "경제는 목적이나 비전이나 국민에게 해야 할 일이 크게 차이가 안 나기 때문에 양당이 합의를 이룰 수 있는 부분이 많다"며 "구두 뒤축이 닳도록 뛰어다니면서 설득하고 대화하고 소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보건 교사 전문성 높여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 지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8일과 29일 이틀간 울산대학교에서 울산 지역 보건 교사와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다과목(보건)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시행으로 학생들의 교양 교과 선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도 교사의 전문성을 높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울산 시민이 묻고 울산 시장이 답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소통 프로그램 ‘울산 온(ON) 미팅’을 개최한다. ‘울산사람들과 미래를 열다’를 부제로 한 이번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이 시민들과 함께 시정과 구군정에 대해 평소 느끼는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울산의 미래 발전 ..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