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 스포츠의 미래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최 윤만형
  • 기사등록 2022-05-26 09:42:22
기사수정


▲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가 대한체육회와 함께 오는 28일(토)부터 31일(화)까지 구미시 등 경상북도 일원에서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라 3년만에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대회여서 의미가 있다.


‘전국소년체육대회’는 1972년부터 열려 올해 51회째를 맞이하며 우수한 학생 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한 산실로서 학교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왔다.


이번 대회에서는 ▲ 개‧폐회식 미개최, ▲ 종목별 경기의 평일 개최 최소화, ▲ 경기 하루 전 도착(2~3일 전 도착 금지) 등의 조치로 학생 선수들의 학습권을 보장할 계획이다.


또한 시도별 메달 순위를 집계하지 않고 종목별 개인 시상식만 진행해 시도 간 과열 경쟁을 방지하고 참가자 모두가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종목별 경기 일정과 장소, 대진표 등의 자세한 정보는 전국소년체육대회 누리집(http://junior.sport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전국소년체육대회는 스포츠 세계를 배우고 실감하며 꿈을 키우는 무대다. 학생 선수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경기력을 향상하고 그동안 갈고닦아온 실력을 아낌없이 발휘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57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