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미디어젠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닷과 음성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미디어젠이 스마트 시티 배리어프리 인프라 사업과 AI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닷은 국내 대표 소셜 벤처로 촉각 및 융복합 기술을 이용한 시각 장애인 보조 공학기기, 모든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Smart city Barrier-free 인프라, 딥테크-햅틱 부문의 세계적인 기술 벤처 기업이다.
AI 기반 음성 인식 전문 기업 미디어젠은 음성 및 언어 AI 전문 연구소 ‘남즈(NAMZ)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다양한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음성 데이터 수집을 수행하면서 인공지능 데이터 확보에 우수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양 사는 닷의 Barrier-free 기술과 미디어젠의 음성 AI 기술을 접목, 장애인·노인 등 글로벌 사회적 약자의 삶을 개선하고 공공, 교육, F&B, 인프라 사업에서 상호 협력해 개발, 제조, 판매까지 비즈니스 체인 전반에 걸쳐 협업한다.
양 사가 보유한 기술·제품을 협약 상대방에 제공하거나, 상호 보유 기술을 활용한 신규 융합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하는 등 구체적 사업 방향과 목표를 이미 상호 합의에 따라 정했으며 이미 일부 사업은 진행되고 있다.
미디어젠 고훈 대표는 “양 사가 보유한 축적된 인터페이스 기술의 상호 보완을 통해 진정한 멀티 모달(Multi Modal)을 구현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요즘 사회적 이슈가 되는 소외계층의 스마트 기기 및 키오스크 사용성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