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인스타그램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계양을 국회의원의 당권 도전 가능성에 대해 "도전하더라도 위협적으로 느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오늘(3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만약에 이 의원에 대한 강제수사를 한다고 하면, 체포동의안 의결 등에 대한 사안이 계속 발생할 수 있는데 과연 이 의원이 당권을 도전할 수 있겠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 의원은 명실상부한 민주당의 가장 유력한 차기 대권 주자"라며 "윤석열 대통령의 인기가 갈수록 좋아지고 있는데 그분이 당 대표로서 각을 세우는 메시지를 내봤자 욕먹을 것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이재명 의원이라면 좀 낮은 자세로 가면서 오히려 나중에 어떤 계기가 있을 때 도전할 것 같다"고 했다.
이 대표는 "지금 상대하기 가장 두려운 조합이 대표 김해영, 원내대표 한정애 의원"이라며 "김해영 의원 같은 개혁적인 성향의 대표가 있으면 제가 메시지를 내기 어려워지고, 한정애 의원은 국민의힘에서 싫어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고 언급했다.
보건 교사 전문성 높여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 지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8일과 29일 이틀간 울산대학교에서 울산 지역 보건 교사와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다과목(보건)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시행으로 학생들의 교양 교과 선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도 교사의 전문성을 높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울산 시민이 묻고 울산 시장이 답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소통 프로그램 ‘울산 온(ON) 미팅’을 개최한다. ‘울산사람들과 미래를 열다’를 부제로 한 이번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이 시민들과 함께 시정과 구군정에 대해 평소 느끼는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울산의 미래 발전 ..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