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도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아파트 다층식재 기술 적용 정원 조성 최장수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2-06-08 22:39:29
기사수정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덕인)는 운양동의 반도유보라 6차아파트에 조경 다층식재 기술을 적용하여 정원을 조성하는 도시민 참여형 아파트 조경 다층식재 기술시범사업을 진행하여 다층식재 정원 조성과 첫 번째 주민참여 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다층식재는 중심에 키가 큰 식물이 식재되고 중심에서 벗어날수록 키가 작은 식물을 계단식으로 식재하여 다채로운 경관을 제공하고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올해 시범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반도유보라 6차 아파트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홍보와 더불어 단지 내 경로당과 마을공동체가 협력하여 체계적인 정원 관리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소일거리가 될 수 있도록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김포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관내에서 양성한 도시농업전문가와 연계하여 주민들이 쉽게 정원 조성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정원관리에 대한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주민들이 애정을 갖고 지속적으로 정원을 가꿀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인숙 농업진흥 과장은 아파트라는 도시환경의 특성과 코로나19가 더해져 이웃 간 소통이 더 단절된 시기에 다층식재 정원이 주민간의 소통의 장이되고 심신을 치유해주는 힐링공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시정원의 좋은 예로 남을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문의 : 김포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치유농업센터(5186-4223)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64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