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옥천군충북 옥천군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실시하고 있는 소비자 체험행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옥천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올해 생산자와 소비자 교감과 교류를 통해 로컬푸드 저변 확대를 위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체험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11일 주말을 맞아 옥천군 청성면 산계리 일원에서 손 모내기와 우렁이 종패 방사 체험과 친환경농업 관련 교육이 열렸다.
이번 체험행사는 지난 6월 3일부터 로컬푸드직매장 소비자 회원 등을 대상으로 행사 참가 신청을 받아 가족 단위 체험객 60여 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행사 당일 모내기한 모는 하반기에 다시 소비자들이 수확하여 취약계층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앞서 5월 21일 안남면 연주리에서 열린 소비자, 생산자 40여 명이 참여하여 밀사리, 밀밭 걷기, 칼국수 밀기 등 체험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옥천로컬푸드 직매장 최승일 센터장은 “손 모내기는 어린이들에게는 평소 접해보기 힘든 소중한 경험”이라며 “이번 체험으로 우리가 먹는 밥 한 공기가 모내기부터 시작해 벼 베기까지 많은 노력을 통해 완성된다는 것을 배우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정우 농촌활력과장은 “이번 체험행사는 소비자에게 재래 농법인 손 모내기 체험을 통해 농업인들의 정성과 노고를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로컬푸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