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인일자리 참여자 대상 문화체험활동 모습.사)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지회장 최동수)는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시작하여 총8회에 걸쳐 24일까지 열리는 체험활동의 대상자는 9988행복지키미 등 14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104명으로, 교통이 불편한 읍·면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해당지역으로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문화체험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마음힐링 케잌 만들기’를 내용으로 진행되는 금번 활동은 어르신들이 무료한 일상을 벗어나 참여자들 간에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기회와 함께 새로운 활력소가 되는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활동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은 “이번 문화체험활동은 알찬 내용을 담아 정말 색다르고 좋은 경험이었다. 앞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많이 진행하기를 바란다”라며 만족감을 보였다.
이번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한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는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공익형 8개 사업 972명, 시장형(소원카페) 8명, 사회서비스형 6개 사업 110명과 제천형 노인일자리사업 130명, 시니어인턴십, 취업교육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노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