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22년 전국 최고 이스포츠 대학을 가리는 ‘2022 이스포츠 대학리그’ 충청 · 강원권 대회가 오는 7월 9일과 10일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스포츠 대학리그’는 아마추어 이스포츠 기반을 확대하고 대학생들에게 이스포츠 경험을 제공하고 이스포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개최되는 전국 대회이다.
‘충청·강원’권 대회는 7월 9일 본선전과 7월 10일 대표 결정전이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개최되며, 호남권과 영남권역 대회도 권역별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충청 · 강원권 대회 참가모집은 7월 3일(일)까지이며 충청·강원권 소재 대학(교)에 재학 혹은 휴학 중인 대학생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대전 이스포츠경기장 홈페이지(https://dje.dicia.or.kr/) ‘참가신청’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스포츠경기장(042-867-964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문인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전국대회를 통해 대전을 비롯한 충청·강원권 선수들의 역량증진과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는좋은 기회"라며 "지속적으로 e스포츠 클럽 및 선수 육성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대전이 이스포츠 허브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