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 지역 문화자원 바탕으로 제작한 창작극 막에 오른다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6-27 12:51:50
기사수정


▲ 사진=중랑구




고유의 지역문화자원을 바탕으로 창작한 공연이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그 무대를 넓혀가고 있어 화제다. 중랑문화재단의 낭독공연 시리즈 <망우열전> 김말봉 편인 ‘통속소설이 머 어때서?!’가 그 사례다.


‘통속소설이 머 어때서?!’는 2021년 중랑구의 우수한 지역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해 중랑문화재단이 한국연극인복지재단(이사장 길해연)과 공동 제작하고, 극단 수수파보리의 정안나 대표가 연출을 맡아 공연되었던 작품이다.


같은 작품이 2022년에는 ‘제10회 산울림 고전극장 시리즈’에 선정, 낭독극을 넘어 생생한 창작극으로 개발되어 6월 22일(수)부터 7월 3일(일)까지 소극장 산울림에서 새로운 관객을 만나게 되었다.


중랑문화재단과 한국연극인복지재단은 2021년 중랑구지역문화발전 및 연극인 복지 증진을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하고, 낭독공연 시리즈 <망우열전>을 통해 꾸준한 결과물을 관객들에게 선보여 왔다. <망우열전>은 중랑구에 소재한 망우역사문화공원에 잠들어 있는 유명 인사들의 삶과 작품을 재조명 하는 낭독공연 시리즈로, 2021년 한 해 동안 ▲아동문학가 방정환, ▲시인 박인환, ▲영화감독 노필, ▲화가 이중섭, ▲소설가 김말봉을 소재로 한 다섯 작품을 공연하여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낭독공연 시리즈 <망우열전> 중 ‘통속소설이 머 어때서?!(정안나 연출)’는 1930년대 최고의 베스트셀러 「망명녀」, 「찔레꽃」 등을 집필한 작가 김말봉 선생의 삶과 작품을 당대 유행했던 동요, 가곡, 신민요와 결합하고 선보여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문화재단의 낭독공연 시리즈 <망우열전>처럼 지역문화자원을 활용하여 창작된 공연이 지속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재공연 되는 것은 주목할 만한 사례”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77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