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 사진=중랑구고유의 지역문화자원을 바탕으로 창작한 공연이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그 무대를 넓혀가고 있어 화제다. 중랑문화재단의 낭독공연 시리즈 <망우열전> 김말봉 편인 ‘통속소설이 머 어때서?!’가 그 사례다.
‘통속소설이 머 어때서?!’는 2021년 중랑구의 우수한 지역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해 중랑문화재단이 한국연극인복지재단(이사장 길해연)과 공동 제작하고, 극단 수수파보리의 정안나 대표가 연출을 맡아 공연되었던 작품이다.
같은 작품이 2022년에는 ‘제10회 산울림 고전극장 시리즈’에 선정, 낭독극을 넘어 생생한 창작극으로 개발되어 6월 22일(수)부터 7월 3일(일)까지 소극장 산울림에서 새로운 관객을 만나게 되었다.
중랑문화재단과 한국연극인복지재단은 2021년 중랑구지역문화발전 및 연극인 복지 증진을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하고, 낭독공연 시리즈 <망우열전>을 통해 꾸준한 결과물을 관객들에게 선보여 왔다. <망우열전>은 중랑구에 소재한 망우역사문화공원에 잠들어 있는 유명 인사들의 삶과 작품을 재조명 하는 낭독공연 시리즈로, 2021년 한 해 동안 ▲아동문학가 방정환, ▲시인 박인환, ▲영화감독 노필, ▲화가 이중섭, ▲소설가 김말봉을 소재로 한 다섯 작품을 공연하여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낭독공연 시리즈 <망우열전> 중 ‘통속소설이 머 어때서?!(정안나 연출)’는 1930년대 최고의 베스트셀러 「망명녀」, 「찔레꽃」 등을 집필한 작가 김말봉 선생의 삶과 작품을 당대 유행했던 동요, 가곡, 신민요와 결합하고 선보여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문화재단의 낭독공연 시리즈 <망우열전>처럼 지역문화자원을 활용하여 창작된 공연이 지속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재공연 되는 것은 주목할 만한 사례”라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안산시,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 촘촘한 지원체계 구축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설 및 한파 등 겨울철을 맞아 내년도 2월까지 세 달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기간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는 동절기 취약계층에 위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한 집중 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중점 추진 과제는 ▲겨울..
안산시,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기공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상록구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기공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본오1동 보노보노 난타팀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인사말, 축사,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실내 수영장 건립은 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9일 청년 벤처도시 육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해 업무집행조합원(이하 ‘운용사’)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식은 3호 펀드 조성을 위한 평가위원회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운용사 ‘(주)신한벤처투자’와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마련하.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