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위군청 전경. 군위군수 선거 무소속 김영만후보 선거사무소 사무장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선거구민에게 금품제공의 의사를 표시하고 유세과정에서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당선자 K씨를 6월 28일 대구지방검찰청 의성지청에 고발했다.
군위군수 선거후보사무소 사무장은, 당선자 K씨가 리더인 네이버 밴드 ‘김진열과 함께하는 군위군민광장’에서 지속적인 활동을 하는 다수 사람들의 손을 빌어 ‘제가 당선되면 바로 가구당(한집) 백만(1,000,000)원 바로 지급합니다. 국민의 힘 군위군수 후보 김진열 올림’이라는 금품제공의 의사를 밝힌 게시물을 군위 군민들을 대상으로 노출 · 유포케 한 혐의로 고발했다.
또한 당선자 K씨가 진실에 부합하지 않는 허위사실을 다수의 유권자들이 모이는 선거유세장에서 김영만 군수후보에 대해 ‘대통령 선거 유세장까지 찾아가서 국민의 힘을 욕하며 다녔다’, ‘돈으로 변호사를 사서 무죄판결을 받았다.(추측으로 변호사비 100억원까지 추정)’, 대법원에서 무죄판결로 마무리된 사건에 대해 ‘죄는 인정되지만’ 이라는 말로 사실을 왜곡했다, ‘흑심을 품은 260억원의 불용예산이 숨겨져 있었다’,는 등의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김영만 후보의 명예를 훼손한 것에 대해서도 고발 했다.
군위군수선거 후보사무소 사무장은 “선거 당선여부를 떠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유권자의 판단력을 흐리게 하는 등의 선거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를 한 당선자 K씨를 엄중하게 처벌해 달라”고 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사랑나눔 무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19일 현대차 노사 안녕한 염포만들기 사업으로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무로 담근 김치를 독거노인가구 5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초등학교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18일 지역 내 초등학교 4곳에 소화기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를 지원했다.
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추진한 스쿨존 내 대형차량 사고예방 키높이 반사경 설치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선정 우수사례에 선정돼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박람회에서 지방정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