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승희 복지부 장관 후보자21대 국회 전반기 보건복지위 소속이었던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대국민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민주당 김성주·강병원·고영인·남인순·서영석·신현영·정춘숙·최종윤·최혜영·허종식 의원 등은 이날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에서 "김 후보자가 대검 수사를 받는 범죄 혐의자가 됐다.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하겠냐"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김 후보자에 대한 호칭을 ‘장관 후보자’라고 계속 써야 할지 국민 여러분께 송구할 따름”이라며 “‘김 후보자는 인사청문 대상이 아니라, 수사 대상이라는 민주당 전 보건복지위원들의 판단은 옳았음이 증명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후보자의 고집과 욕심은 윤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더 없는 부담을 주게 됐고, 국민의 건강과 복지를 위기로 몰아넣고 있다”며 “정호영 전 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이은 두 번째 부적격 장관 후보자를 보며 참담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앞서 김 후보자가 20대 국회의원 시절 정치자금을 활용해 보좌진에게 격려금을 지급하고, 같은 당 의원들에게 후원금을 줬다는 의혹 등이 제기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김 후보자가 정치자금법 제2조 및 제47조를 위반했다는 혐의를 확인했고, 대검찰청에 김 후보자의 수사 의뢰를 요청했다.
보건 교사 전문성 높여 고교학점제 현장 안착 지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8일과 29일 이틀간 울산대학교에서 울산 지역 보건 교사와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다과목(보건) 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고교학점제 시행으로 학생들의 교양 교과 선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도 교사의 전문성을 높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울산 시민이 묻고 울산 시장이 답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소통 프로그램 ‘울산 온(ON) 미팅’을 개최한다. ‘울산사람들과 미래를 열다’를 부제로 한 이번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이 시민들과 함께 시정과 구군정에 대해 평소 느끼는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울산의 미래 발전 ..
울주군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단협의회(회장 박원숙)가 29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손덕현 울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협의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제4·5대 회장을 역임한 임종태 회장의 이임과 제6대 박원숙 회장의 취임을 .
박수현 의원,“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현행 「공연법」.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