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국립중앙과학관은 무더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에게 과학적 호기심 충족과 창의적 탐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2년 여름방학 과학교실과 과학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2년 여름방학 과학교실'은 오는 7월 26일(화)부터 8월 12일(금)까지 3주 동안 운영하며, 유아 7세부터 중학교 청소년 대상 39개 주제의 다양한 과학실험 과정과 함께 전국 초․중등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2개 주제의 과학실험 교육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과학교실은 과학의 기초 과정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반도체, 우주항공 등 첨단과학 과정으로 구성하여 과학실험을 통해 과학 원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여름방학 과학캠프는 '우주를 향한 발사 그리고 탐사'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과제완성형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집중적인 과학탐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7월 26일(화)부터 8월 12일(금)까지 초등학교 4~6학년생 대상으로 운영하는 여름방학 과학캠프는 초급과 중급과정으로 나누어 참가자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실시간 온라인(2일)과정 및 1박2일 숙박형 과정으로 각각 진행한다.
이번 과학캠프는 특별히 메타버스에서의 우주체험과 탐사로봇 블록코딩, 탐사 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참가 학생들이 카이스트 대학생 멘토와 함께 과학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중앙과학관 이석래 관장은 “그간 코로나 19로 인해 학교 밖 과학 활동이 부족했을 학생들이 이번 여름방학 동안 중앙과학관에서 새롭게 준비한 과학학습 체험을 통해 과학적 탐구력을 높여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www.science.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