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산해경, 선유도해수욕장 민간안전관리요원 교육 실시 송 태규
  • 기사등록 2022-07-14 17:11:15
기사수정

 

▲ 민간안전관리요원 교육 실시


군산해양경찰서(서장 김충관)는 “지난 13일 선유도해수욕장에 배치된 민간안전관리요원을 대상으로 구조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4년 12월‘해수욕장의 이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의 개정으로 해수욕장 관리기관이 지자체로 변경되면서 해수욕장 경계선 내측은 지자체에서 관리하고 외측 해역은 해경에서 안전관리를 실시하게 됐다.

 

해경은 지자체에서 선발한 민간안전관리요원의 구조능력 향상을 통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구조 노하우와 구조장비 사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교육은 군산해경 구조대와 관할 파출소에서 선유도해수욕장에 배치된 민간안전관리요원 16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상황별 구조 요령, 지형지물 숙달 등 이론을 포함해 심폐소생술, 인명구조 장비 구조술, 수상오토바이 운용술 등에 대한 실습을 중점으로 이뤄졌다.

 

김장근 해양안전과장은“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해수욕장에서 인명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유도해수욕장은 지난 8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운영될 정이며, 작년에는 81,718명의 이용객이 다녀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9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