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한류 팬들이 직접 올해의 아시아 스타와 한류 배우, 드라마 OST를 가린다.
서울드라마어워즈(서울드라마어워즈조직위원회)가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투표 앱 ‘아이돌챔프’를 통해 전 세계 한류 팬들을 대상으로 SDA 2022 ‘아시아 스타상’, ‘한류 드라마 부문 남녀 연기자상’, ‘OST상’에 대한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이돌챔프는 MBC플러스와 네오위즈가 공동 개발한 아이돌 팬덤 서포트 전문 앱으로 전 세계 800만 명의 아이돌 팬덤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아시아스타상은 아시아 5개국 및 지역(일본, 중국, 태국, 대만, 필리핀)에서 추천된 남녀 배우를, 한류 부문 남녀 연기자상은 국내 지상파, 케이블, OTT 등 전 플랫폼에서 추천된 한류 드라마의 남녀 연기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올해는 한류의 양대 축인 K 드라마와 K팝의 컬래버로 ‘K POP 아이돌 연기자상’을 신설, 두 영역을 넘나들며 한류 발전에 기여한 최고의 아이돌 연기자도 선정한다. OST상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한류 드라마 OST 타이틀 곡 중 한류 팬으로부터 가장 사랑받은 곡과 가수를 투표로 결정한다.
각 부문 후보자들은 8월 1일 아이돌챔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자들은 9월 22일(목) 오후 5시~저녁 7시 KBS 2TV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시상식에서 시상한다.
한편 올해로 제17회를 맞은 서울드라마어워즈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2년 만에 전면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