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서커스컴퍼니증강현실(AR) 전문 기업 서커스컴퍼니(대표 박선욱)가 예술가, 수집가, 갤러리를 증강현실(AR)과 메타버스 기술로 연결해 실제 작품을 자신의 공간에 가상 전시, 감상, 구매가 가능한 서비스 ‘아츠미(Artzme)’를 전 세계 동시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모든 영혼을 위한 예술’이라는 아츠미의 슬로건이 표현하듯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간단하게 예술품을 감상, 전시, 소장하고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동시에 경제적 어려움, 흔치 않은 전시 기회 등의 현실적 문제를 겪고 있는 예술가들에게는 새로운 시장 기회를 만들어 줄 예정이다.
또한 서커스컴퍼니는 국내 1조, 전 세계 72조 규모인 세계 미술 시장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K-컬처’의 하나로 국내 예술가들이 국경이 없는 판로를 개척할 수 있어 국가적으로도 유익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츠미는 시간과 공간, 비용의 제약이 없이 실제 공간에 예술품을 설치해 전시할 수 있는 증강현실 전시 ‘아츠필터’, 작품 속에 녹아 있는 예술가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증강 현실 콘텐츠 ‘아츠스캔’ 등으로 구성됐으며 예술 분야 종사자들에게 현실적 제약이 없는 작품 활동의 도구를 제공한다.
서커스컴퍼니 박선욱 대표는 “실감형 문화예술 서비스 시장을 만들어 작가와 예술품 애호가들에게 실효성 있는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향후에는 메타버스 갤러리, NFT 연동을 통해 예술품의 가치가 보호받는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울산시립교향악단 2025 송년음악회‘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립교향악단이 연말을 맞아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 송년음악회 ‘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을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춘천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송유진이 지휘를 맡고, 카운터테너 정시만이 협연자로 나서 클래식 선율과 오페라 명곡까지 풍성...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진청 '교육훈련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 첨단 기술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교육훈련지원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정읍시가 농업·농촌 인적 자원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장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는 지난 12월 13일, 전주시 완산구 낙수정1길 20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동지팥죽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16일 동짓날을 맞아 동지팥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50세대를 방문해 직접 만든 동지팥죽과 간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정상화 공동위원장은 “상북면의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몸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