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고촌정수장 확장공사 준공 행사 개최 - - 인구 55만 대비 고품질 수돗물 공급 기대 - 최장수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2-07-27 13:53:01
기사수정



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726일 오후 맑은물사업소에서 공사관계자,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촌정수장 확장공사 준공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정수장, 2정수장 운영을 통해 매일 175천 톤의 먹는물을 생산·공급하고 있는 고촌정수장에 사업비 795억원을 투입하여 148천톤 규모의 제3정수시설을 33개월의 공사를 거쳐 지난 6월에 준공하였다.

 

이로써, 김포시는 향55만 인구 대비 223천톤의 고품질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는 정수시설을 확보하게 되었다.

 

금번 준공된 제3정수시설은 기존 정수처리 공정에 입상활성탄 흡착방식의 고도 여과 기술 및 후오존 처리를 추가한 것으로 일반 정수처리 공정에서는 제거하기 어려운 속의 맛·냄새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 안전하고 맛있는 물을 공급하게 된다.

 

또한, 한가람물빛체험관을 리모델링하여 현대적인 이미지로 변모시켰고, 체험형 물 종합학습 공간으로 조성하여 시민들 특히, 어린이들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날 고촌정수장을 준공행사에 참석한 김병수 시장은 공사 관계자의 공로를 치하하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24시간 근무하는 맑은물사업소 직원들을 격려하며, “김포시는 인구 70만을 대비하여 2027년을 목표로 북부지역에 제2정수장 신설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삶의 질 향상과 건강에 대한 가치 기준 상승에 맞춰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00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