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자원순환형 친환경 산단 조성 위해 민·관 머리 맞대 - 안산스마트허브 자원순환협의회 운영위원 간담회 개최 정용권 특별취재본부사회2부
  • 기사등록 2022-08-12 10:15:22
기사수정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호텔스퀘어에서 안산스마트허브 자원순환협의회(의장 신철우) 운영위원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12일 밝혔다.

 

2012년 폐기물의 감량화 및 에너지화,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자발적 협의체로 구성된 자원순환협의회는 에너지, 부산물, 슬러지 3개 분과에서 106개 기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신철우 경도화학공업() 대표가 의장을 맡고 있다.

 

현재 22명의 기업체 대표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는 자원순환에 관심있는 기업대표가 자원순환협의회의 다양한 사업추진에 앞장서며 친환경 산업단지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자원순환협의회 운영위원과 시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2022년 하반기 협의회 운영방안 및 협조사항 안내 자원순환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신철우 의장은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선진사례를 발굴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현식 안산시 산단환경과장은 자원순환협의회와 적극 협력해 기술지원, 맞춤형 컨설팅 등 친환경 산단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12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