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20대 대통령실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취임 100일을 맞아 기자회견을 갖는다.
'취임 100일, 대통령에게 듣는다'는 제목으로 오전 10시부터 40분가량 이어질 회견에서, 윤 대통령은 현 국정상황에 대한 평가와 함께 대통령실 개편 구상을 설명할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이미 지난 12일 교육비서관을 전격 교체했다.
권성연 비서관을 바꾸고 신임 비서관엔 설세훈 교원소청심사위원장이 임명됐다.
대통령실은 "교육개혁을 더 잘 추진할 수 있는 보직 경험이 풍부한 인사로 교체했다"고 했지만, 취학연령 하향 정책을 놓고 빚어진 혼선에 책임을 물은 걸로 보인다.
참모진 개편의 신호탄이란 해석도 나왔는데, 윤 대통령은 일단 대대적인 개편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분위기 쇄신을 위한 단기 처방용 인적 개편은 하지 않겠단 뜻으로 보인다.
대통령실 관계자도 참모진 경질보다는 보강이나 충원에 방점을 두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는데, 교육비서관 교체 사실을 공지하지 않아 나흘만에 알려진 것도 이런 맥락으로 보인다.
대신 폐지했던 정책실을 부활하거나, 인수위 시절 당선인 대변인이었던 김은혜 전 의원을 홍보라인에 투입하는 방안 등에 무게가 실린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