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 사진=더잭팟MZ세대를 위한 메타버스 기반의 플랫폼을 제작하고 있는 테크기업 더잭팟(대표 이병준)은 숏폼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누잭팟(NUJACKPOT)’ 애플리케이션을 이달 23일 베타서비스 론칭한다고 밝혔다. 현재는 Pre Beta 서비스 중이다.
누잭팟 앱은 기존 이커머스 시장의 가격 출혈 경쟁과 과도한 광고비 지출에서 벗어나 독자적인 환경을 기반으로 모두가 공생할 수 있는 최초의 세계관 기반 숏폼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이다. 소비자는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색다른 쇼핑을 즐기고, 판매자는 가격이 아닌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 만나는 새로운 유통 구조가 특징이다.
앞서 더잭팟은 ‘개인의 노력에 따라 합당한 보상을 보장받는 에코 시스템과 새로운 세상’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성공적 투자 유치를 이뤄 2022년 8월 현재 회사 설립 1여 년 만에 600억원의 Pre-Value를 인정받고 있다. 더잭팟은 8월 누잭팟 베타 버전 론칭과 함께 한국과 말레이시아를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더불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신개념 서비스 ‘잭팟찬스’도 선보인다. 잭팟찬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셀러가 고지한 확률을 통해 무료로 구매할 기회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행운’이라는 기대 심리를 자극해 기존 쇼핑에서 느낄 수 없었던 긴장감과 기대감 등 새롭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더잭팟은 웹 3.0 형태의 보상체계인 ‘팟(POT) 에코 시스템’을 통해 누잭팟만의 다양한 서비스를 가상과 현실 사이에 공존하는 오픈월드에서 즐기고 보상받는 웹 3.0 생태계 역시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더잭팟 담당자는 “누잭팟만의 완성도 높은 7초 숏폼과 무작위 경품 당첨보다 강력한 잭팟찬스는 소비를 통해 재미를 느끼고 그것을 인증하고 기록하는 MZ세대에게 최적화된 커머스 플랫폼”이라며 “단순한 커머스 플랫폼을 벗어나 소비자도 함께 만들어가는 숏폼 콘텐츠와 다양한 미션과 퀘스트를 통해 팟(POT)으로 보상받는 누잭팟만의 안정적이고 독보적인 웹 3.0 숏폼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