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픽스앤픽’, 커머스형 온라인 화장품 개발 플랫폼 오픈 김민수
  • 기사등록 2022-08-29 10:53:18
기사수정

▲ 사진=바이오스탠다드



국내 유일의 비스포크(bespoke) 화장품 개발 생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화장품 연구개발 전문 기업 바이오스탠다드(대표이사 조영욱)가 화장품 제조사 제형 메뉴판 서비스 ‘픽스앤픽(fix&pick)’을 선보인다.


픽스앤픽은 화장품 제조사의 다양한 제형을 모아 메뉴판처럼 미리 보고, 샘플을 체험한 후 제조사를 선택하는 온라인 화장품 개발 플랫폼이다.


화장품 제조사의 최신 개발 제형을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입점한 제형 샘플을 신청 후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온라인 샘플링 서비스의 편리함 등 빠른 신제품 개발과 새로운 제조사를 찾는 화장품 사업자들의 편의에 중점을 둔 커머스형 서비스로 준비된 제형을 골라 의뢰하는 과정에서 쇼핑하듯 쉬운 화장품 개발 경험을 제공한다.


△제형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제조사를 만날 수 있도록 제형 스펙과 제조사 정보를 오픈하는 개방성과 △기존에 사업자가 일일이 찾아다녀야 했던 제조 정보로의 접근성을 높이는 제형 중심의 제조 DB 구축 △이미지와 동영상을 포함해 화장품 제형을 완제춤처럼 소개하는 상세페이지 등을 제공해 개발 경험이 부족한 사람이라도 누구나 쉽게 제조 정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주목할만한 특징이다.


바이오스탠다드는 ‘픽스앤픽’ 서비스를 통해 바로 양산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제형을 소싱해 소개하고, 입점한 제형을 인증, 임상, 수출 등 사업자의 목적성에 맞게 검색 및 큐레이션 할 수 있는 정보로 제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교류의 용이함을 위해 한국 화장품 제조사들의 표준 제형 정보를 구축해 나가고자 한다.


픽스앤픽은 표준 제형 정보와 제조사 정보 공개, 자체 제작 제형 콘텐츠 등을 통해 기획한 제품이 어떻게 만들어질지 예측할 수 있고 화장품 개발의 실패를 줄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차별적인 서비스를 전개할 방침이다.


7월부터 국내 제조사들을 중심으로 안정성이 검증된 독창적인 화장품 제형 정보를 제공받아 콘텐츠를 기획해 순차적으로 업로드 중이며, 제형 홍보와 영업을 희망하는 국내 화장품 제조사들의 입점 신청을 받고 있다.


서비스 기획을 맡은 바이오스탠다드의 김지선 과장은 “뷰티 브랜드사의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을 돕고 제조사의 온라인 홍보 및 비대면 영업 채널 역할을 통해 화장품 만드는 이들의 공통적인 어려움을 해결할 것”이라며 “개성 있는 제형을 발굴해 전 세계 뷰티 브랜드 사업자들이 대한민국에서 화장품을 생산하고 싶도록 화장품 제형을 매력적으로 큐레이션 하는 서비스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21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