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 사진=윈골드신적 금 거래소 플랫폼 윈골드(WINGOLD)는 전속 모델 ‘홈쇼핑 황금손’ 방송인 강주은 씨와 부산에 위치한 한국금은거래소와 협업해 골드바와 실버바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미국의 경기 침체와 글로벌 인플레이션이 계속되는 등 안전 자산인 금에 관심이 쏠리는 상황에서 원골드가 금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골드바 3.75g(1돈), 7.5g(2돈), 11.25g(3돈), 18.75g(5돈), 37.5g(10돈) 등 5종, 실버바 500g, 1000g 등 2종으로 다양한 중량의 제품군을 갖추고 있어 원하는 중량에 따라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골드바와 실버바와 같이 바(Bar) 형태의 귀금속 제품에 익숙한 국내 고객들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제작됐다. 십이지신(十二之神)이나 장미꽃 등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이 많았던 기존 오프라인 매장의 제품과 달리 디자인과 제품 패키지에서도 윈골드의 브랜드 이미지가 잘 느껴질 수 있도록 특별히 디자인을 했다. 이들 제품은 윈골드 앱과 한국금은거래소에서 모두 개수에 제한 없이 구매할 수 있다.
또 윈골드가 출시한 골드바와 실버바는 국내 최고 권위의 귀금속 감정 기관인 홀마크 인증을 받아 그 순도와 품질이 보증된다. 윈골드 앱에서 구매한 골드바와 실버바는 한국금은거래소 각 지점을 비롯해 전국 금 거래소에서도 매도할 수 있어 현금이 필요할 때 매각에 어려움도 없다.
윈골드의 골드바와 실버바는 소액으로 적립해 구매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커피 한 잔 가격으로 소량의 금와 은을 적금처럼 모았다가 소정의 중량에 도달하면 골드바와 실버바로 출고할 수 있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윈골드가 골드바와 실버바 제품을 출시하면서 금 투자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라면 더 이상 매장을 찾을 필요 없이 윈골드에서 원스톱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김탁종 윈골드 대표이사는 “윈골드는 골드바, 실버바 출시를 통해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과 새로운 온라인 시장을 연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고객들은 윈골드 앱에서 다양한 기호에 맞는 제품을 거래하고 새로운 투자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됐다”며 “한국금은거래소와의 이번 협업은 귀금속 업계에서 신구의 조화를 이룬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