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윈골드신적 금 거래소 플랫폼 윈골드(WINGOLD)는 전속 모델 ‘홈쇼핑 황금손’ 방송인 강주은 씨와 부산에 위치한 한국금은거래소와 협업해 골드바와 실버바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미국의 경기 침체와 글로벌 인플레이션이 계속되는 등 안전 자산인 금에 관심이 쏠리는 상황에서 원골드가 금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골드바 3.75g(1돈), 7.5g(2돈), 11.25g(3돈), 18.75g(5돈), 37.5g(10돈) 등 5종, 실버바 500g, 1000g 등 2종으로 다양한 중량의 제품군을 갖추고 있어 원하는 중량에 따라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골드바와 실버바와 같이 바(Bar) 형태의 귀금속 제품에 익숙한 국내 고객들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제작됐다. 십이지신(十二之神)이나 장미꽃 등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이 많았던 기존 오프라인 매장의 제품과 달리 디자인과 제품 패키지에서도 윈골드의 브랜드 이미지가 잘 느껴질 수 있도록 특별히 디자인을 했다. 이들 제품은 윈골드 앱과 한국금은거래소에서 모두 개수에 제한 없이 구매할 수 있다.
또 윈골드가 출시한 골드바와 실버바는 국내 최고 권위의 귀금속 감정 기관인 홀마크 인증을 받아 그 순도와 품질이 보증된다. 윈골드 앱에서 구매한 골드바와 실버바는 한국금은거래소 각 지점을 비롯해 전국 금 거래소에서도 매도할 수 있어 현금이 필요할 때 매각에 어려움도 없다.
윈골드의 골드바와 실버바는 소액으로 적립해 구매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커피 한 잔 가격으로 소량의 금와 은을 적금처럼 모았다가 소정의 중량에 도달하면 골드바와 실버바로 출고할 수 있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윈골드가 골드바와 실버바 제품을 출시하면서 금 투자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라면 더 이상 매장을 찾을 필요 없이 윈골드에서 원스톱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김탁종 윈골드 대표이사는 “윈골드는 골드바, 실버바 출시를 통해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과 새로운 온라인 시장을 연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고객들은 윈골드 앱에서 다양한 기호에 맞는 제품을 거래하고 새로운 투자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됐다”며 “한국금은거래소와의 이번 협업은 귀금속 업계에서 신구의 조화를 이룬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