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대학생 네트워크 멘토링 사업 발대식 개최 정용권 특별취재본부사회2부
  • 기사등록 2022-08-31 10:02:27
기사수정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와 함께 30일 오후 한국공학대학교 KPU아트센터에서‘2022년 대학생 네트워크 멘토링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 행사는 임병택 시흥시장, 송미희 시흥시의장, 박건수 한국공학대학교 총장과 프로그램 참여 대학생 9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발대식은 한국공대 대학생 주도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진행과 디자인에 직접 참여하고, 댄스동아리 GAN.G가 축하무대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지난해 시작된 대학생 네트워크 멘토링 사업은 46명의 대학생 멘토가 참여해 6개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했다. 올해는 9개 프로그램에 67명의 한국공학대학교 대학생 네트워크 멘토링 추진단 멘토와 80여명의 청소년 멘티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멘토링 활동에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인 성장환경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며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어 낼 계획이다.

 

사업에는 나눔(봉사동아리) GAN.G(댄스동아리) FEEL(밴드동아리) C.O.D(창작동아리) CIR(로봇동아리) 팀엔써(자동차동아리) Wing(배드민턴동아리) 산탁구(탁구동아리) 덩키즈(농구동아리)9개 동아리가 참여했다. 과학키트 만들기, 밴드악기 배우기, 배드민턴 활동 등 동아리의 활동역량을 활용해 9개 주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시흥시는 관내에 유입된 젊은 인재를 위해 관내대학생 지원 제도, 지역문제해결 등 지역혁신을 위해 지역대학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특성에 맞는 대학협력 활성화와 상생발전의 기반 마련을 위해 대학협력조례 제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대학생 및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대학생들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대학생 네트워크 멘토링 사업에 직접 프로그램 기획부터 멘토링 활동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한 한국공학대학교 대학생들에게 응원과 박수를 보낸다배움으로 삶의 질을 높여가는 K-교육도시 시흥시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동반자로서 지역기반의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통해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23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