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정훈 청년농업인, 농산업 창업에 빛을 밝히다 - ‘2022년 청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9-09 06:57:2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희)는 지난 3일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2년 청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울산 청년농업인 유니스퀘어 진정훈 대표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년 농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청년들의 농산업 창업에 관심도를 높이고, 미래농업의 주역으로 인재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농촌진흥청에서 매년 청년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와 사례를 공모하여 시상·홍보하는 대회다.

올해 대회는 전국 우수한 청년농업인들이 신청하여 1차 서류심사를 거쳐 10명의 청년농업인들이 선발되었으며,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진정훈 청년농업인은 울주군 웅촌면에서 스마트팜(식물공장) 시설을 통해 엽채류를 생산하고 있으며, 울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계획을 구체화 시키는 등의 상담(컨설팅)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활용 컨테이너 스마트팜이라는 주제로 농업분야 신기술 소득 창출 가능성을 제시함으로써 심사위원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수한 청년 인재들이 농촌에 유입될 수 있도록 농산업 창업에 대해 소개하고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3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