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 사진=심스리얼리티확장 현실(XR), 메타버스 전문기업 심스리얼리티(대표 김명환)가 22~2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심스리얼리티는 이번 행사의 부스를 ‘3D 스캐닝 기반 공간 생성서비스 엔뷰(ENVUE)’, ‘DICE (위험, 어려움, 부작용, 고비용) 산업용 시나리오 정비훈련 시뮬레이션 서비스 버테인(VATTAIN-VTS)’ 등을 포함해 3개 제품으로 구성했다.
또 심스리얼리티는 전시회를 통해 △초중고교 메타버스 기반 화상채팅 △이론 및 실습 교육 △OX퀴즈체험 △재활용선별장 진로체험 △실사 현장견학 △공동체 활동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플랫폼인 ‘미트(MEET)’를 최초 공개했다.
김명환 심스리얼리티 대표는 “기존 교육 용도의 메타버스는 대다수가 산업용 오피스 업무, 게임, 라이프로깅 관계 서비스를 주목적으로 하는 범용 플랫폼”이라며 “이와 달리 미트(MEET)는 탄소중립 환경교육 학습 콘텐츠를 시작으로 초중고 교육 커리큘럼 과정에 따라 온오프라인에서 메타버스로 다수 과목을 통합 제공해 국내 에듀테크 산업에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