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9일 오후 7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청년 사업가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청년의 목소리를 살폈다.
이 자리는 청년 기업가, 소상공인, 전문직 종사자로 구성된 ‘창원시 청년 사업가 포럼’(회장 김현곤) 회원 70여명이 참석한 ‘창원 청년 사업가 네트워크 데이’ 행사 초청으로 진행됐다.
이날 소통의 시간에서는 청년들의 가장 중요한 삶의 문제인 결혼, 출산, 육아의 문제부터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 어렵게 기술개발에 성공하여 특허 및 여러 인증을 받은 청년사업가 지원 등 다양한 대화를 나눴다.
시는 결혼, 임신, 출산, 육아 등에 다양한 지원과 함께 기술창업을 위한 창업지원센터 운영 및 청년기술창업수당을 지원하고 기업의 신기술에 대한 성능인증 및 시험평가를 지원하여 제품 사업화를 뒷받침하는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해 청년 사업가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청년 사업가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창원의 미래를 밝게 빛내주기를 바란다”며 “‘청년이 없는 도시의 미래는 없다’는 각오로 청년 사업가들이 창원특례시에서 마음껏 사업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창원특례시, 청년 사업가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