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연합뉴스정부가 올 겨울 에너지 사용량 10% 절감을 위해 요금을 인상하고 공공기관 난방 온도를 낮추겠다고 발표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30일) 비상경제장관회의를 열고, ‘에너지 절약과 효율화 대책’을 상정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대책에 따르면 정부는 올해 겨울 에너지 사용량을 10%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정부·공공기관 난방온도를 기존 18도에서 17도로 낮추는 등 에너지 절약운동에 나서기로 했다.
또 전기와 가스 등 에너지 요금의 가격기능 회복이 필요하다고 보고, 연료비 증가분 일부를 요금에 반영해 자발적인 수요 효율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정부는 에너지 절약시설 투자나 효율 향상을 위한 기술을 개발할 경우 세제지원을 확대하고, 에너지 다소비 기업과는 자발적 효율 혁신 협약을 맺기로 했다.
이창양 산업부 장관은 “그동안 요금인상 억제와 글로벌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에너지 공기업의 재무상황이 악화됐다”라면서, 저소비 고효율 구조로 전환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