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3일 오전 9시30분 마산합포구 3.15 해양누리공원에서 ‘2022 창원 글로벌 나눔 걷기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월드비전경남울산사업본부(본부장 전광석)가 주관하고, 시가 후원했으며, 학부모 등 1000여 명이 참가했다.
「2022 창원 글로벌 나눔 걷기 대회」는 개발도상국 아이들이 물을 얻기 위해 매일 걷는 평균 거리 6km에서 착안한 캠페인이다.
참가자들은 6km의 코스를 걸으며 지구촌 어린이들의 고통을 이해하고, 아동들을 위한 아름답고 풍성한 나눔에 동참했다.
또한, 물통 메고 6km 걷기, 아동 노동 체험(사금 찾기) 등 행사장에 설치된 부스를 돌며 다양한 체험 활동도 하면서 아동 노동의 심각성과 식수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참가비 전액은 관내 결식 아동 조식 지원과 해외 물 부족 국가에 식수 시설을 설치하여 식수 및 위생 문제, 장기적으로 아동 노동을 예방하고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에 사용된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단순한 걷기 행사가 아니라 세계 어린이들의 힘든 걸음을 멈추게 하는 나눔에 적극 동참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고 아동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아이들이 머물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창원특례시, 2022 창원 글로벌 나눔 걷기 대회 성료 (아동청소년과) (4).jpg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