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4일부터 근로소득이 있는 저소득층의 자립기반을 돕기 위해 자산형성 지원사업 ‘희망저축계좌Ⅰ,Ⅱ’ 가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산형성지원 사업’은 소득 기준 및 참여 연령 등에 따라 희망저축계좌Ⅰ과 희망저축계좌Ⅱ, 청년내일저축계좌로 구분되며, 10월 신규 가입은 희망저축계좌에 한하여 모집한다.
가입자의 지원내용은 통장 가입 기간 3년 동안 매월 10만 원 이상 저축하면 정부 지원금을 3년간 매월 10만 원 또는 30만 원을 추가 적립해 만기 시 본인 저축액과 함께 지원하며 자활에 필요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재정적 지원은 물론 자립역량 강화 교육, 사례관리도 함께 실시하여 자립 여건 조성을 지원하게 된다.
‘희망저축계좌Ⅰ’ 가입대상은 근로활동 가구원이 있는 생계·의료급여 수급 가구로 신청 당시 가구 전체의 총 근로·사업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40%의 60% 이상인 가구이고, ‘희망저축계좌Ⅱ’ 가입대상은 일하는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와 차상위계층으로 소득 기준은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대상이다.
자산형성 지원사업 가입 희망자는 신청 기간 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시·구 사회복지과 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열심히 근로활동에 참여하는 저소득층 가구의 자립을 위해 자산형성 사업, 자립역량 강화 교육 실시 및 사례관리 등을 통해 자립 여건을 조성하는데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모집 기간에도 해당되는 분들이 많이 신청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창원특례시, ‘희망저축계좌’ 신규 가입자 모집 (창원시청 전경).jpg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