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은 지난 1일 거창창포원 문화광장에서 개장 이후 처음으로 야외결혼식이 열렸다고 4일 전했다.
이번 결혼식은 두 사람만의 특별한 결혼식을 꿈꿔온 신랑·신부의 신청으로 이뤄졌으며, 가을을 맞아 국화 향기가 가득한 창포원에서 많은 하객과 방문객들의 축복 속에 결혼식은 진행됐다.
거창창포원은 꽃과 나무로 가득한 야외공간과 넓은 주차장을 활용해 야외결혼식을 희망하는 신랑·신부에게 장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하루에 한 예식만 예약을 받아 시간에 쫓기지 않는 여유로운 예식이 가능하며, 하객들에게 예식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 10월에만 4쌍의 연인이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을 찾은 한 하객은 “나들이 가기 참 좋은 화창한 날씨에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두 사람의 앞날을 축복하고, 결혼식과 더불어 창포원에 볼거리가 다양해 더욱 특별한 결혼식으로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정원에서 열린 결혼식이니만큼 만발한 꽃처럼 두 사람의 앞날이 풍성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거창창포원 야외결혼식장은 1일 1쌍,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결혼식 설계와 진행은 이용자가 직접 준비해야 한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포원운영담당(☎055-940-8842)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