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5일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2022 스타트업 테크쇼가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콘퍼런스 ▲벤처투자 경진대회 ▲창업토크쇼 ▲기업홍보관 ▲벤처투자 매칭데이 ▲창원강소특구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시민과 스타트업 관계자 등 약 1,500명이 다녀갔다.
개막식에는 이삼연 중소기업융합경남연합회장, 이동형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박재윤 경남대학교 교학부총장, 양재부 창원국가산단경영자협의회장 등 주요 창업지원기관 기관장과 기업협회장이 함께 해 눈길을 끌었다.
본행사의 시작으로 스타트업 콘퍼런스는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의 기조강연과 세계비즈니스엔젤투자포럼 김대진 세나토의 주제발표로 진행되었다. 빅데이터 전문가인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은 빅데이터를 통한 창업 트렌드라는 주제로 창업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였고 세계비즈니스엔젤투자포럼 김대진 세나토는 ‘실패의 미학’이라는 주제로 예비창업가들에게 도전과 창업가 정신을 역설했다.
이어지는 벤처투자 경진대회는 ㈜더클랩, ㈜트윈위즈, ㈜엠에스티, ㈜지에스에프시스템 등 우수 스타트업 8개사가 참가해 사업화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중심으로 IR(기업홍보) 발표를 하였으며 우수기업 5개사에 대해서는 각 1천만원의 사업화 자금이 주어졌다.
행사 후반부에서는 예비창업가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창업토크쇼가 열렸다. 기술자숲 공태영 대표, ㈜CTNS 권기정 대표, 현진이엔피 진홍덕 대표 등 7명의 선배 창업가를 패널로 초청해 ‘스타트업의 생존과 성장’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스타트업 테크쇼는 투자유치와 상호 네트워킹을 중심으로 진행하여 행사의 의의를 더했으며, 제조업 중심의 탄탄한 산업기반 아래 기계⋅전자⋅모빌리티 분야, 최근에는 ICT⋅바이오⋅의료산업 영역까지 확장하고 있는 ‘창원 스타트업의 저력’를 여실히 보여주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스타트업 테크쇼는 혁신기업을 발굴하고 창원 스타트업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라며 “우수기술 스타트업이 창원의 미래산업을 이어갈 수 있는 차세대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게 창원특례시는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전했다.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