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20대 대통령실윤석열 대통령은 오늘(5일) 경북 상주의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찾아 제9차 비상경제 민생회의를 주재하고 농업을 미래산업으로 발전시킬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농업의 미래성장산업 도약을 위한 ‘농업혁신 및 경영안정 대책’을 보고했다.
농식품부 대책에는 젊은 인력과 ‘스마트 농업’을 기반으로 농업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매년 5천여 명의 젊은 인재를 대상으로 창업 준비부터 성장까지 맞춤형 지원을 하고, ‘스마트팜’ 확산, 데이터·인공지능 플랫폼 등의 기반을 구축하는 내용 등이 담겼다.
또 농가 소득 안정을 위해 농업직불제 관련 규모를 5조 원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농자재 가격 지원, 영세‧고령농 생활 안정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농식품부는 밝혔다.
윤 대통령은 회의에 앞서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청년 농업인들이 재배하는 딸기와 방울토마토 온실 등을 둘러보고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결정
국민의힘은 2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전 대표 제명안을 의결했다.제명 사유는 한 전 대표 가족들의 당원 게시판 여론 조작 관련이며, 윤리위가 제명 처분을 내린 지 16일 만이다.표결에는 9명의 최고위원이 참여했으며, 찬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장동혁 대표가 당무 복귀 후 처음 주재한 최고위에서 제명이 확정됐다.제명 효력은 의.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현숙)는 29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장. 박창석 시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계 인사, 16개 여성단체 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군위여성 신년교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행사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
강서구,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새 단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9일(목) AI(인공지능), 로봇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AI+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 가속화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 직업 체험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이날 문을 연 센터(센터장 이춘...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