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시정연구원, 동북아 항만도시 발전상 제시 - 제2차 창원 해운항만‧물류포럼 개최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2-10-06 16:26:53
기사수정

창원시정연구원(원장 김영표)은 6일 경남대학교, 부산연구원, 창원특례시청 해양항만국 및 환경도시국 소속 직원 등 30여명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2차 창원해운항만・물류포럼’을 개최했다.


‘항만 중심의 싱가포르 발전방향과 창원특례시의 시사점’을 주제로 한 이번 포럼은 항만을 기반으로 글로벌 대도시로 성장한 싱가포르 사례를 통해 창원특례시가 세계 7대 항만물류도시로 나아갈 길에 대해서 논의했다.


이번 포럼에서 발제를 맡은 싱가포르 소재 항만분야 컨설팅기업인 GPP(Global Port Partners)의 배민주 대표는 ▲싱가포르항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항만 중심의 싱가포르 해양물류산업 육성 ▲항만 연계 싱가포르 도시 발전 ▲진해신항 연계 창원 항만산업 육성방향 등에 대해서 발표했다.


이후 정수현 창원항만물류연구센터장의 진행으로 이어진 토론에서는 경남대학교 정하영 교수, 부산연구원 장하용 연구위원, 창원시정연구원 김웅섭 연구위원과 김대현 책임연구원 등이 참여해 창원 항만발전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김영표 창원시정연구원장은 “우리 지역이 지니고 있는 항만물류도시로의 깊은 역사성을 토대로 항만 및 연관산업 육성, 친수 도시공간 조성 등 창원특례시의 미래 발전방안 마련이 중요하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논의된 다양한 전문가들의 정책제언을 바탕으로 창원특례시의 발전을 위한 고민을 지속하는 한편, 앞으로도 해운항만·물류전문가와 함께 항만산업 발전을 위한 지식교류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창원해운항만·물류포럼은 2021년부터 시작된 창원항만물류센터의 계속사업으로 국내외 전문가를 초빙해 선진 항만도시의 발전상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며, 창원특례시의 해운항만·물류분야 전문성 제고와 대내외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교류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올해는 중국, 일본 등 동북아 항만도시의 발전상을 통해 동북아 중심도시로써 창원이 나아갈 길을 여러 전문가와 함께 고민할 계획이다.

▲ 창원시정연구원, 동북아 항만도시 발전상 제시 (2).jp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4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