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시장 홍태용)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오는 11일부터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동절기 코로나19 추가 접종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2022~2023년 동절기 코로나19 추가 접종은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모두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된 ‘모더나 2가’ 백신이 우선 활용된다.
접종대상은 기초접종(1·2차)을 완료한 18세 이상 성인이며 접종 1순위에 해당하는 60세 이상 고령층, 건강취약계층 등이 우선 접종받을 수 있다. 또 잔여 백신 또는 의료기관 유선 연락을 활용한 당일 접종은 50대 또는 기저질환자 등 2순위와 일반 성인 등 3순위 기초 접종 이상 완료자도 가능하다.
접종 간격은 최종 접종일 또는 확진일 기준 4개월(120일) 이후 접종이 권고된다.
접종 1순위인 건강취약계층과 고령층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ncvr2.kdca.go.kr)에서 온라인으로 예약하거나 질병관리청, 보건소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김해시는 온라인 예약이 불편한 고령층 등을 위해 보건소 코로나19 접종 콜센터 대리예약(☎330-8311)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동절기 추가 접종은 관내 96개 의료기관에서 수행 예정이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과 인플루엔자로 인한 트윈데믹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고령층과 면역저하자 등 건강취약계층의 동절기 추가 접종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김해시청 전경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