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의창구 봉림동 소봉저수지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재해위험저수지 정비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재해위험저수지 중기계획에 반영된 저수지 중 재해위험도가 높은 저수지에 대해 타당성분석 및 종합정비계획을 실시한 결과 제체 및 취수시설 등 노후도가 심해 보수·보강이 시급하다는 진단결과를 토대로 재해위험저수지로 지정 고시 후 경상남도, 행정안전부에 사업필요성과 시급성을 지속 건의, 이번 사업대상지구로 확정되었다.
이로 인해 ‘소봉지구 재해위험저수지 정비사업’은 2023년 1월 사업 시작으로 총사업956천원을 투입하여 제체 그라우팅, 제방, 취수시설 등을 시행계획으로 재난 예방 및 저수지의 안정적인 농업용수 보급에 철저히 대비해 나갈 방침이다.
조일암 창원특례시 안전교통건설국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저수지 안전전검을 통해 재해위험 저수지에 국·도비 확비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각종 재난예방 향상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재해위험저수지 정비사업 최종 선정.jpg
▲ 창원특례시, 재해위험저수지 정비사업 최종 선정.jpg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