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양곡도서관, 이용자들에 휴식 안식 성장 힐링 됐다 - 지난 9월 인식조사 결과 응답자들 대체로 ‘긍정적’ 평가 최장수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2-10-12 12:35:06
기사수정

김포시 양곡도서관은 지난 9월 실시한 이용자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99일부터 25일까지 17일간 온오프라인 병행 실시된 인식조사는 양곡도서관 이용자 및 잠재적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설문 항목은 시민이 생각하는 도서관의 의미 개인의 삶에 도움이 되는 분야 및 기여 정도 도서관이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정도 등으로 도서관은 이 자료를 통해 이용자들의 인식 정도를 파악하고 있다.

 

양곡도서관은 또 도서관 운영에 참고할만한 사항 및 바라는 점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수렴한 것으로 전해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인식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들의 거주지역은 양촌읍을 비롯해 인근 지역(구래동, 마산동, 운양동, 장기동)80%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도서관이 모두를 위한 양질의 평생학습에 기여하는지를 비롯해 정보를 찾고 활용하는 능력을 높이는데 기여하는지’, ‘도서관은 머물고 싶고 안전한 나를 위한 장소인지를 묻는 질의에 각각 98%, 98%, 94%의 긍정적 답변을 밝혔다. 이는 양곡도서관이 지역 시민을 위한 도서관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로도 해석할 수 있다. 실제 시민이 생각하는 양곡도서관의 의미를 묻는 주관식 주요 답변 키워드로 휴식, 힐링, 안식, 편함, 지식, 성장, , 마음 등이 나왔을 정도.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 관장은 인식조사 설문에 참여해주신 시민께 감사하다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양곡도서관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유지,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식조사 결과는 향후 도서관 운영 방안 모색에 있어 자료로 쓰일 뿐 아니라 양곡도서관 2023년도 독서문화진흥계획 및 장서 구성 계획을 수립하는데도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47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