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먹거리 시민 육성 프로젝트 시동 - 13~19일 ‘푸드플랜 아카데미 교육’ 수강생 모집 최장수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2-10-12 13:24:00
기사수정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실시되는 김포시 먹거리 시민 육성을 위한 푸드플랜 아카데미 교육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푸드플랜 아카데미 교육은 김포시 먹거리 체계 구축 필요성과 방향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먹거리 시민 육성 교육으로 푸드플랜 개념 이해를 비롯해 먹거리 푸드통합센터 운영사례, 민간협력 먹거리위원회 운영사례 및 벤치마킹 등의 커리큘럼을 가지고 이달 24일부터 1128일까지 매주 월요일 6회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을 이수하면 향후 김포시 먹거리위원회 구성 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참여 기회 또한 가질 수 있다. 특히 김포시 먹거리 정책 수립에 필요한 초석을 다지는 이른바 인력풀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푸드플랜 아카데미 교육은 김포시 농업·농촌 유지와 발전을 함께 고민하고 안정적인 김포먹거리 체계 구축을 공감하는 전문 시민을 양성하는 교육이라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김포시 푸드플랜을 이해하고 미래 세대의 먹거리 계획 수립에 함께 할 수 있는 김포시민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푸드플랜 용역 시 민간 TFT 위원 활동 및 먹거리에 관심 있는 김포시민 누구나 교육신청서 작성만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서는 농업기술센터 농정과 유통팀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47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