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가 SNS 운영 최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한 ‘제12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올바른 SNS 활용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한 기업과 공공기관을 매년 분야별로 선정하고 시상하는 권위있는 어워드로서 시는 MZ 세대까지 포용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카드뉴스 등 SNS에 최적화된 차별화된 홍보전략 등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SNS 선도도시로서 입지를 다시 한번 굳혔다.
특히, 시는 SNS와 유튜브 운영을 전담하는 뉴미디어팀을 운영하면서 지난 7월에는 자체 제작 카드뉴스 배포로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등장한 ‘팽나무’의 전국적인 신드룸을 불러일으키는 등 OSMU(One-Source Multi-Use)에 입각한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각별히 노력하고 있다.
최종옥 공보관은 “공공기관이 형식적인 정보만을 전하던 시대는 이제 막을 내리고 있다.”라며 “SNS와 유튜브 활성화를 통해 시와 시민이 원만히 소통할 수 있는 공유의 장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추천창원과 주요 SNS 운영을 통해 민선8기 핵심시정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하며 시민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 창원특례시, 대한민국 SNS 운영 최우수 기초지자체로 선정.jpg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