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2일 오후 2시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제59회 전국도서관대회·전시회’ 개회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14일까지 열리는 전국도서관대회·전시회는 1962년부터 시작된 도서관계 최대 축제로 올해 59회를 맞았다. 지난 2009년 제46회에 이어 13년 만에 특례시로 승격된 동북아 중심도시 창원에서 다시 개최돼 의미를 더했다.
이날 개회식은 ‘다시 일상으로! 함께하는 도서관’ 주제 아래 퓨전공연팀 ‘아리안’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남영준 (사)한국도서관협회장의 개회사와 함께 차기 개최지가 발표됐다. 또한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 환영사에 이어 전국도서관 운영평가 우수도서관 시상식이 진행됐다.
특히 시는 대회 첫날 12일부터 이틀간 특별부스를 운영해 시정 및 도서관 우수 성과를 홍보한다. 대회 2일째인 13일부터 14일까지 ▲창원국제사격장 사격체험, ▲마산창동 원도심 골목여행, ▲진해 근대문화역사길 여행 등 창원만의 특색있는 체험관광 프로그램을 준비해 창원을 알릴 계획이다. 또한 대회 3일째인 14일에는 창원중앙도서관을 비롯한 창원특례시 관내 우수도서관 탐방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은 이날 개회식에서 “제59회 전국도서관대회·전시회 창원특례시 개최를 환영하며, 도서관을 시민들에게 새로운 영감과 희망을 주는 공간으로 조성해 품격있는 문화도시 창원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 창원특례시서‘전국도서관대회·전시회’개회식 열려 (성산도서관과) (4).jpg
전남도, 섬 정주여건 개선·해양레저관광 경쟁력 높인다
[뉴스21통신/장병기] 전라남도는 올해 섬과 어촌, 해양관광 분야 56개 사업에 총 3천80억 원을 들여 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해양레저관광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24억 원(21%)이 늘어난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섬과 가장 긴 해안선을 보유한 지역적 강점을 바탕.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12일부터 유년 시절의 기억을 예술로 풀어낸 ‘기억을 걷는 시간’ 전시 운영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역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조명하기 위한 특별 기획전의 일환으로 서양화가 박구환 작가 초대전 ‘기억을 걷는 시간’을 오는 1월 12일부터 3월 30일까지 한국대...
[속보] 경찰 “서산영덕고속도 사고로 5명 사망…부상자 파악 중”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다중 추돌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5명으로 늘었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인근 상행, 하행 양방향에서 발생한 여러건의 다중 충돌 사고로 4명이 사망했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가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사고 지점을 크게 세 곳으로 ..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